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
Tags
- SQL
- ModelCheckPoint
- pandas profiling
- SKU Consolidation
- leetcode
- 신경쓰기의 기술
- 코딩테스트연습
- 코딩테스트
- ABC Analysis
- eda
- ProfileReport
- MS SQL Server
- forecast
- Inventory Optimization
- TensorFlowGPU
- HackerRank
- Product Demand
- MySQL
- 웨어하우스 보관 최적화
- kaggle
- 파이썬
- 당신의 인생이 왜 힘들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
- 프로그래머스
- 피그마인디언
- oracle
- tensorflow
- Labor Management System
- Gaimification
- 데이터분석
- 딥러닝
Archives
- Today
- Total
오늘도 배운다
가격대 별 상품 개수 구하기 >> 코딩테스트 연습 GROUP BY 본문
문제
PRODUCT
테이블에서 만원 단위의 가격대 별로 상품 개수를 출력하는 SQL 문을 작성해주세요. 이때 컬럼명은 각각 컬럼명은 PRICE_GROUP, PRODUCTS로 지정해주시고 가격대 정보는 각 구간의 최소금액(10,000원 이상 ~ 20,000 미만인 간인 경우 10,000)으로 표시해주세요. 결과는 가격대를 기준으로 오름차순 정렬해주세요.
제출 답안
SELECT pp.price_group, COUNT(product_id)
FROM
(SELECT product_id, product_code, FLOOR(price/10000)*10000 AS price_group
FROM product ) AS pp
GROUP BY pp.price_group
ORDER BY 1
풀이
더보기


자료가 어떻게 생겼는지 조회
SELECT * FROM product

가격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
SELECT MIN(price), MAX(price) FROM product

새로운 값을 추가해야하기 때문에 서브쿼리를 사용
>> 만원 단위로 나눠서 그룹화해야하는데 가격범위가 1만원대에서 8만원대 까지이다
>> CASE WHEN을 쓸 경우, 너무 많은 케이스를 만들어야해서 비효율적
(CASE
WHEN price < 10000 THEN 1
WHEN price < 20000 THEN 10000
WHEN price < 30000 THEN 20000
WHEN price < 40000 THEN 30000
....
END) AS price_group
>> 따라서, 가격/10000에서 정수 몫을 구하고 10,000을 곱해주기
FLOOR(price/10000)*10000 AS price_group
서브쿼리 만들기
FROM
(SELECT product_id, product_code, FLOOR(price/10000)*10000 AS price_group
FROM product ) AS pp
그 외 GROUP BY, SELECT, ORDER BY 는 문제에서 요구하는대로 진행
문제 바로가기
728x90
'코딩테스트연습(SQL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월에 태어난 여성 회원 목록 출력하기 >> 코딩테스트 연습 SELECT (0) | 2022.11.16 |
---|---|
카테고리 별 상품 개수 구하기 >> 코딩테스트 연습 String, Date (0) | 2022.11.16 |
중성화 여부 파악하기 >> 코딩테스트 연습String, Date (0) | 2022.11.16 |
중복 제거하기 >> 코딩테스트 연습SUM, MAX, MIN (0) | 2022.11.16 |
동물 수 구하기 /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연습SUM, MAX, MIN (0) | 2022.11.16 |
Comments